AIPPI KOREA

언론보도

[파이낸셜뉴스] 국제지식재산보호협회, '바이오·제약 산업의 특허전략' 세미나

페이지 정보

댓글 0건 조회 261회 작성일 23-12-14 10:24

본문

(사)한국국제지식재산보호협회(AIPPI KOREA) 주최 '바이오·제약 산업의 특허전략' 세미나 참가자들. AIPPI KOREA 제공
(사)한국국제지식재산보호협회(AIPPI KOREA) 주최 '바이오·제약 산업의 특허전략' 세미나 참가자들. AIPPI KOREA 제공
[파이낸셜뉴스] (사)한국국제지식재산보호협회(AIPPI KOREA)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대한변리사회관에서 '바이오·제약 산업의 특허전략'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.

이날 세미나에는 국내외 바이오·제약 분야 15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.

유전자 가위 분야 미국특허저촉 사례 및 선발명주장 전략, 바이오시밀러 산업 동향 및 특허 전략, 제약회사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등에 대한 최신 동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.

안성탁 협회 회장은 "바이오·제약 산업계에서 지식재산권은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으로 인정받고 있다"면서 "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이센싱 전략, 효과적인 특허소송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"고 말했다. 
AIPPI는 1897년 설립된 국제지식재산 전문가 단체로 현재 110개국 8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.